한우물
빠른 상담 신청 버튼
모바일 오토콜 버튼
무료 시음 버튼

Home > 좋은물 이야기> 내몸에 좋은물

내몸에 좋은물

알고 마시면 약이 되는 똑똑한 물 마시기

정수기 vs 이온수기 무엇이 내 몸에 좋은 물?
  • 작성자 한우물
  • 조회3,734회

                            많은 고객님들께서 고객센터에 물어보시는 가장 자주 묻는 질문 중의 하나는 정수기와 이온수기의 차이는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입니다.
                                               한우물정수기의 'HAN-EP3000 알칼리이온수기'와 기타 모델간의 차이점에 대해서 여쭤보시고 있는데요.

먼저아래의 표로써 정수기와 이온수기의 차이점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정수기

이온수기 (HAN-EP3000)

관련 법에
의한 정의 

물리적/화학적 또는 생물학적 과정을 거치거나, 이들을 결합한 과정을 거쳐 먹는물을 먹는물의 수질기준에 맞게 하는 기구 

정확한 명칭은 ‘알칼리이온수생성기’ 먹는물을 전기분해 등을 하여 위장증상(만성설사,소화불량,위장내 이상발효, 위산과다)개선에 도움이 되는 수소이온농도pH8.5초과~10.0까지의 알칼리이온수를 생성하는 기구 

관리기관 및
관련법규 

환경부 /’환경부령 먹는물 관리법’ 

식품의약품안전청약청(식약청)/ 의료기기법 

기능 

유입수중에 함유된 오염물질을 감소시키는 기능 

4대 위장증상 개선을 위한 의료기기
(만성설사, 소화불량, 위장내이상발효, 위산과다) 

수질기준 

수소이온농도 pH 5.8~8.5 

수소이온농도 pH 8.5~10.0 

기술방식 

역삼투압방식, 중공사막방식 

정수 후 물의 전기분해 

특징 

* 시중에 판매되는 정수기의 85%이상이 역삼투압정수방식을 채용하고 있음.

Cf. 역삼투압정수방식이란 머리카락 굵기의 100분의 1 크기(0.0001미크론)의 역삼투막(멤브레인필터)을 이용해 물을 정수한다. 따라서, 중금속, 세균,바이러스 등 크기가 미세한 오염물질을 완벽히 걸러내는 장점이 있는 반면, 물속에 있는 미네랄까지 걸러낸다는 문제가 있음. 결정적으로, 건강한 인체의 수소이온농도(pH7.4내외) 인 약알칼리성이 아닌 산성수(pH pH5.9~6.3)를 생성함으로써 의학계로부터 문제점을 지적받고 있음.

(독일 먹는물 기준법에서는 역삼투압정수방식에 대하여 먹는물로 인정하지 않음)

*식약청 인증 의료기기로서 4대 위장증상 개선을 위한 목적으로의 사용됨.

따라서, 일반인은 의사의 처방에 따른 복용을 권장하고 있으나, 2005년 일부 이온수기 업체들이 의료기기가 아닌 정수기인 것처럼 현혹하거나, 4대 위장증상 개선 외의 효능을 과대 광고하는 등의 문제가 생겨 식약청으로부터 적발되었으며, 이에 의료기기광고사전심의제도 등을 비롯한 엄격한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음. 

 

 

정수기는 대한민국 먹는 물 관리법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로서 인정한 사항이며이온수기는 의료기기법에서 4대 위장증상 개선을 위한 의료기기로 목적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한우물정수기는 이온수기가 아닌가?


명칭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한우물정수기는 정수기입니다대한민국 먹는 물 관리법에서 지정한 모든 수질기준을 통과하여식약청이 아닌환경부로부터 정수기로 허가를 받았습니다무엇보다 역삼투압정수방식과는 다르게 건강한 사람의 수소이온농도와 유사한 pH7.4~8.5의 약알칼리수를 생성하는 특허받은 전기분해정수방식으로서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판매되고 있습니다.


 

 


한우물정수기와 이온수기의 차이점은수소이온농도에 있습니다.


이온수기는 먹는 물 관리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수질기준인 수소이온농도pH5.8~8.5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으며, pH8.5이상의 강알칼리수를 생성하고 있어일반인의 상시 복용시의 문제점으로 인해식약청 의료기기법 상의 의료기기로 분류된 반면한우물정수기는 인체의 수소이온농도와 유사한 pH7.4~8.5사이의 약알칼리성을 띄고있어 먹는 물 기준법을 충족시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 한우물정수기는 전기분해방식을 통한 이온수기의 장점은 살리면서도정수기로서 남녀노소 누구나 마실 수 있는 프리미엄 정수기입니다.

성형수술은 의료수술이온수기는 의료기기남용해선 안됩니다.


성형수술은 의료행위입니다그것이 너무 일반화되어 일반인의 성형이 만연함에 따라 그 위험성에 대해 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최근에는 일부 성형외과에서는 일반인의 단순한 미용목적을 위해 양악수술을 권장하는 등 너무나도 위험한 의료행위가 남용되고 있습니다이제는 그 위험성에 대하여 언론조차 망각했는지유명TV쇼 프로그램에서 유명인들의 너무나도 당당한 성형수술에 대한 고백들로 인해시청자들은 그 행위에 대한 위험성에 대해서 둔감해지고 있습니다.


이온수기는 의료기기입니다이러한 의료기기가 지나치게 남용되는 현실 역시 성형수술의 현상과 같다고 하겠습니다일부 이온수기 판매업자들의 거짓/과대광고를 통해 이온수기를 정수기인 것처럼 현혹시키거나만병통치약인 것처럼 판매하는 행위들은 근절되야 할 것입니다.


이는 마치성형수술 전 충분한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해야 하는 것처럼이온수기 역시 의료기기의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사용해야 하는 것이 올바른 사용법일 것입니다.

 

아래는 식약청에서 제공하는 알칼리이온수기 사용시 주의사항입니다.


한우물정수기는 국민을 속이지 않습니다.

물론한우물정수기에도 이온수기’ 제품이 있습니다식약청이 인정한 4대 위장증상(소화불량,만성설사위산과다위장내 이상발효개선을 인정받은 의료기기입니다.


이제 선택은 여러분에게 있습니다당신이 위장증상에 대한 개선을 목적으로 의료기기를 찾으신다면 한우물 알칼리이온수기 HAN-EP3000을 선택하세요.

그러나 남녀노소 누구나온 가족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정수기를 찾으신다면정답은 한우물정수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