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물
빠른 상담 신청 버튼
모바일 오토콜 버튼
무료 시음 버튼

Home > 좋은물 이야기> 내몸에 좋은물

내몸에 좋은물

알고 마시면 약이 되는 똑똑한 물 마시기

나는 하루에 얼만큼의 물을 마셔야 할까?
  • 작성자 한우물
  • 조회952회

물을 마시는데 에도 공식이 있다는거 아시나요? 그 비밀을 가르쳐드립니다. '좋은 물만 많이 마셔도 건강해질 수 있다' 는 말. 많이 들어보셨지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물도 체내의 필요한 적정량만큼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한다면 그 효과를 바라기 힘듭니다. 그렇다면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물이란 얼마만큼을 이야기 하는것일까요?


 

정상적인 세끼 식사를 하는 일반적인 현대인의 기준으로 보면 하루에 몸에서 필요로 하는 물의 양은 4~5리터라고 합니다. 물론, 이것은 음식에 들어가 있는 수분의 양을 포함한 기준입니다.
음식에 포함되어 있는 수분을 제외한다면, 순수히 물로서는 하루에 2리터정도의 물을 마시기를 권장합니다. 이는 60kg의 몸무게를 가진 일반 성인을 기준으로 한 수치로, 보통은

'몸무게(kg) X 0.033(리터)' 정도가 일일 권장 물 섭취량입니다.

 

몸무게가 70kg을 얘로 들도록 하겠습니다.

70x 0.033 = 2.31

즉, 하루 2.31리터의 물을 마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속에서 물을 의식적으로 마시기는 쉽지 않습니다. 
일일 권장량 만큼의 물을 섭취하지 않는다면 우리 몸에는 어떤 반응이 일어날까요?

 

우리 몸에는 물질대사가 초당 5천만번 이상 효소반응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 반응을 통해서 다량의 노폐물이 생기며 호흡으로 탄산가스가 배출되고 있습니다. 그 외 다른 노폐물은 소변이나 땀으로 배출됩니다. 소변이나 땀으로 배출되는 노폐물은 체내에 충분한 물이 없으면 배출되지 못하고 축적이 됩니다.

이렇게 축적된 노폐물은 성인여드름, 만성피로, 통풍,대머리 등 다양한 질환을 유발시킵니다.
특히 맑은 물을 2리터 이상 마셔야 되는 이유는 물 이외의 수분을 섭취하게 되는 커피나 쥬스는 소변보다 농도가 진하여 오히려 체내에 노폐물을 남기고 배출이 되기 때문입니다.
자, 여러분. 건강한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하는 이유를 아시겠죠? 

                                                                                                                하루 2리터 이상 물마시기!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