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한우물 소개 > 한우물
Home > 좋은물 이야기> 내몸에 좋은물
삶의 근원이며, 공기처럼 중요한 물. 특히 단어 자체가 ‘물을 통한 건강’ 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 ‘스파’와 물을 떨어 뜨려 생각하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다양한 형태로 모습을 바꾸며 트리트먼트 효과를 최대한 높여주는 물에 대하여 알아보자.
하이드로 테라피
입욕과 수압, 차가움을 이용하여 건강을 증진시키고, 고통을 완화시키며 독소를 제거하고 면역기관과 혈액순환을 자극한다. 물에 다양한 아로마 오일을 첨가하여 효과를 높인다.
타이 워터 테라피
전통적인 타이 워터 테라피에서 중요한 것은 레몬그라스나 생강 뿌리, 라임 잎, 바질 등의 허브와 함께 물을 증가화시켜 치료효과를 높이는 것이다.
샤워 테라피
열이 나면 내장의 활동이 느려지고, 신체가 가라앉기 때문에 따뜻한 물에 입욕 후에는 반드시 시원하고 힘 있는 물줄기로 원기를 찾아준다. 비쉬 샤워 고객을 테이블에 눕히고 최소 7분간 따뜻한 물과 차가운 물을 교체시킨다. 스위스 샤워 테라피 제트 샤워로 머리 위와 신체의 측면에 강하고 약한 물을 교대로 분출시킨다. 스코틀랜드 호스 트리트먼트 고객이 서 있는 상태에서 따뜻하고 차가운 물들을 높은 압력으로 교체시켜 림프관과 순환계를 자극시킨다. 치료의 유형에 따라 물 치료는 1시간 보다는 보통 20분 정도 지속해야 하며, 수술 후 또는 임산부는 피해야 한다. 또, 고협압이나 다른 심각한 만성병을 가지고 있는 이들의 주치의와의 상담 후에 수치 요법을 시작해야 한다.
수면 속에서의 마사지
수면 아래로 압력이 있는 거품이 목, 어깨, 엉덩이, 허벅지, 발 등을 자극하고 그 사이 테라피스트는 특정한 문제 부위들을 높은 압력으로 마사지하여 무중력의 느낌으로 근육의 이완과 긴장으로부터의 해방감, 꿈 같은 느낌을 더해준다. 미국의 Haroid Dull 이라는 치료사가 처음으로 고안해 낸 수중치료기법인 와추(watsu)는 물(Water)과 지압(Shaitsu)이라는 일본식 영어단어가 합성되어 만들어진 것이다. 따뜻한 물에 몸을 띄워놓고 스트레칭과 심리적인 안정을 주고, 척추 주변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킨다. 물에서 행하는 치료 요법은 몸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높은 효과를 창출하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많은 테라피스트들은 물론이며 유럽에서는 병원 및 치료센터의 재활치료로 이용하고 있다.
* 본 기사는 에스테틱 매거진 "Bellissima"에서 발췌하였습니다